• 북마크
아이뉴스엠

전체검색

밀양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9/ 게시물 - 2461 / 25 페이지 열람 중

'뉴스' 게시판 내 결과
  • 경남도지사, 밀양 임시대피소 방문... “도민의 생명이 최우선”

    - 박완수 도지사, 삼랑진교 홍수주의보 발령에 따른 홍수위 점검,- 최만림 행정부지사, 양산 배내골, 김해 산사태 취약지역 점검,- 호우 피해 예상지역 신속하게 사전대피 명령 발동(사진=경남도, 자연재난과- 삼량진교 점검)[아이뉴스엠=인터넷뉴스팀]박완수 경남도지사는 경남도 전 시군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밀양을 방문하여 호우 대처대응상황을 직접 챙기고,임시대피소에 일시 대피 중인 이재민을 찾았다.밀양 삼랑진교는 현재 홍수주의보가 발령되어있는 상태로,삼랑진교 지점의 홍수주의보 수위는5.00m,홍수경보 수위는7.00m이다.현재…

  • 박완수 도지사, 계묘년 새해 첫 밀양 방문

    - 17일 밀양 방문…시민들의 질문과 건의에 답변하는 시간 가질 예정,- 스마트팜 혁신밸리 완공으로 첨단농업 학습과 지역 정착 기반 마련,- 나노융합국가산단 조성을 통한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와 도시자족성 확보(사진= 경남도청, 박완수 경남도지사)[아이뉴스엠= 인터넷취재팀]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17일 오후 밀양시청에서‘도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시민들의 질문과 건의에 하나하나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경남도는 지난해12월 밀양 삼랑진읍 임천리 일원에 총면적22.1ha규모의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완공했다.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청년보육시…

  •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밀양시지회, 효도관광 실시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 제20회 밀양시 어르신 효도관광)[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밀양시지회(회장 한성대)는 25일 홀로사는 관내 어르신 59명을 모시고 경주 불국사로 효도관광을 실시했다.이날 효도관광은 모범운전자회 차량 24대와 어르신의 안전과 편리한 관광을 위하여 봉사단체에서 지원한 생활지원사 24명이 참여했다.모범운전자회는 어르신들의 기분전환과 외로움을 달래고 사랑과 정이 넘치는 아름다운 밀양을 만들기 위해 2003년 전국 모범운전자회 최초로효도관광을 시작해 올해 20년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

  • 밀양시민모델 한복패션쇼 성료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2022년 밀양시민모델 한복패션쇼)[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22일 우리나라 대표 누각인 영남루에서 열린 ‘2022년 밀양시민모델 한복패션쇼’

  • 빛과 아리랑의 향연 밀양아리랑대축제 화려한 개막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제64회 밀양아리랑대축제)[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0~2023 문화관광제인 제64회 밀양아리랑대축제가 22일영남루와 밀양강변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시민, 지역단체들과 함께 지난 1년간 축제를 차근차근 준비해 온 밀양시는‘잇다, 세계속의 밀양아리랑’이라는 슬로건 아래 밀양아리랑과즐길거리 가득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매년 밀양아리랑대축제에서 감동적이고 환상적인 공연을 선보였던‘밀양강 오딧세이’는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영…

  • 박일호 밀양시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특별공로상 수상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 박일호시장.밀양아트센터)[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밀양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박일호)은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인상 시상식에서 박일호밀양시장이‘KoCACA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박일호 시장은 밀양문화관광재단 설립(2016), 밀양아리랑아트센터 개관(2016), 밀양아리랑대축제 문화관광축제 선정(2019), 법정 문화도시지정(2021) 등의 다채로운 문화예술분야 공적을 인정받아 특별공로상을 수여했다.이번 시상식은 총 5개 부문, 32개(개인 18, 기관단체 14)의 …

  • 밀양시, 2023 지역무형유산 보호지원사업 도시 선정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국가무형문화재인 백중놀이)[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문화재청 주관‘2023 지역 무형유산 보호지원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16일 밝혔다.문화재청은 매년 공모를 통해 지역에서 전승되고 있는 국가 및 시·도 무형문화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속 가능한 전승 활용 기반을 마련하는‘지역 무형유산 보호지원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고 있다.시는 밀양아리랑을 중심으로 지역 무형문화유산 활용 방안 신청서를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아 국비 1억원 포함 총 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공모…

  • 밀양시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추가 신청 접수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행정복지센터)[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농어업인수당지원사업 추가 신청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신규사업으로 농어민의 활동지원과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 증진을 위해 농어업 경영주와공동경영주에게 각 30만원씩 지원해주는 사업이다.당초 신청기한은 2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였으나, 미처 신청하지 못한 지원대상자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추가 신청을 받는다.신청대상…

  •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천체투영관에서 별빛음악회 진행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천체투영관)[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병희)은 오는 23일 오후 8시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천체투영관에서 피아노,바이올린 그리고 첼로로 이뤄진 트리오 공연을 진행한다.천체투영관은 14m 원형돔 내 92석 규모로 시간과 날씨에 상관없이 별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교육프로그램과 함께 문화공연도 같이할 수 있는 장소로 부상하고 있다.지난해 9월 음악 토크 콘서트, 올해 5월 재즈 음악 공연, 6월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해 밤하늘 별과 함께하는 특…

  • 밀양시, 태풍 힌남노 수해쓰레기 긴급 수거

    (사진제공=밀양시.밀양뉴스,밀양강 둔치에 발생한 쓰레기 수거)[아이뉴스엠=밀양.경남, 고재민 기자]밀양시(시장 박일호)는 7일 제11호 태풍‘힌남노’로 인해 밀양강 둔치에 발생한 쓰레기 수거에 나섰다.시는 다량의 수해 쓰레기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공무원 및 동 지역 주민단체 500여 명과 장비 8대를 투입해 밀양강 둔치지역의 쓰레기를 신속하게 수거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박일호 시장은 “태풍 피해로 인한 환경정비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주민단체와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밀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